공연 작업이 규제되기가 어려운 이유
수 많은 국가들의 정책 입안자들은 공연 경제를 개혁하려고 여러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늘어나는 플랫폼 기반 작업자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려면 규정충족을 하기 위해 아직 갈 길이 멉니다. 인도 텔랑가나 주에 거주하는 36세의 프리랜서 운전자는 인도 앱 기반 운송 노동자 연맹의 사무총장이기도 합니다. 샤이크 살라우딘은 오전과 오후에 다른 운전자들이 보고한 문제를 녹음하고 조사한 다음 저녁에 택시를 운전합니다. 인도에서는 세계의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많은 콘서트 작업이 불안정한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전통적인 고용 보호의 부재는 공연 근로자들을 불안정한 위치에 놓이게 합니다. 살라우딘은 상시 근무의 일반적인 또는 부정적인 측면을 설명하면서 연금과 건강보험 그리고 유급 병가 또는 고용주가 보장하는 유급 휴가가 없음이나 퇴직 수당 또는 통지 기간과 관련하여 최소한의 직업 안정성을 나열합니다.
공연 작업자 조직과 규제
공연 작업자 조직은 인도에서 중요한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2021년 9월 살라우딘과 인도 앱 기반 운송 노동자 연맹은 집에 머물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앱 기반 운송 및 배달 노동자를 위한 전염병 구제를 무엇보다도 요구하는 댑버원에 청원했습니다. 살라우딘은 수백만명의 인도 노동자가 인도 정부에 압력을 가하기 위해 동원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정부는 이미 건설 노동자가 사회 보장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법을 통과시켰지만 2020년 이후 이에 대한 진전은 거의 없었습니다. 이러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곳은 인도뿐만이 아닙니다. 여러 국가에서 정책 입안자들은 공연 경제 개혁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법안으로 근로자와 소비자의 압력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운동은 선제적이기보다는 대체로 사후처리적이며 규제는 여전히 증가하는 공연 종사자 그룹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아직 갈길이 머나먼 상황입니다.
규제 당국과 규제 시행 입법
주문형 작업은 임시직 및 단기 계약 및 수요 기반 역할을 비롯한 다양한 유형의 고용을 포괄합니다. 그 규모를 파악하려는 통계는 매우 다양하지만 최근 몇년동안 콘서트 활동이 엄청나게 성장한 것은 분명합니다. 영국에서는 공연 워커의 수가 2016년에서 2021년 사이에 두배로 증가했습니다. 미국에서는 10% 이상의 근로자에게 주요 수입원이 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공연 경제는 노동 규제를 능가하는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했습니다. 플랫폼 노동인 택시 운전사나 가사 노동자 또는 번역가와 같은 사람들이 온라인 포털을 통해 일자리를 찾는 사람들은 너무 빠르게 성장하여 존재하는 거의 모든 국가에서 노동법 시행이 몇 단계 뒤처져 있습니다. 일부 정부는 법을 만드는데 어려움을 겪었지만 다국적 기업의 저항과 허점 찾기로 인하여 박해를 받았습니다. 예를 들어서 플랫폼 근로자를 보호 대상 근로자로 재 분류한 스페인의 2021년 라이더의 법칙에 대응해 딜리버루 같은 기업들은 법이 완전히 적용되지 않도록 운영 모델을 조금 수정하려 합니다.
플랫폼 작업에 대한 규제
베를린 사회과학 센터와 옥스포드 기반 연구 프로젝트인 페어워크의 연구원인 타티아나 로페즈는 일종의 고양이와 쥐 게임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 한다고 말합니다. 독립 계약자와 작업하고 경제적 위험을 근로자에게 전가하는 그러한 모델에 크게 의존하는 플랫폼이 고용주의 책임을 어떻게든 회피할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것은 이치에 맞다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플랫폼 작업에 대한 규제는 유럽에서 가장 강력하다고 로페즈가 이야기 합니다. 12월에 유럽 연합은 플랫폼의 작업 조건을 개선하고 명확히 하기 위한 지침을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전통적으로 입법부의 관심은 운전자와 식품 공급업체에 집중되었습니다. 로페즈는 이것이 우리가 유럽에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규제 이니셔티브의 맹점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중요한 부문인 요양 및 재택 서비스 부문과 같은 다른 플랫폼 근로자들을 대부분 보호받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남겨두는 경우를 예로 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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