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들어 다들 삼성페이나 인터넷 모바일 뱅킹 등을 통해 경제활동을 하고 있습니다만 여전히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는 꼭 필요하기에 지갑에 들고 다니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사용하진 않지만 가지고 다니기는 하는 체크카드 특성상 잊어버리기 딱 좋고 저 포함 많은 분들이 실제로 그런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시 대처 방법
카드를 분실하게 되면 국민은행의 고객센터에 연결을 해야하는데요. 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는 연중무휴 24시간 가능하며, 1588-1788 로 연결하면 빠르게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의 국민카드 어플을 통해서 간편하게 분실 신고를 할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어플이나 홈페이지를 통하면 단순히 분실신고만 하는게 아니라 재발급까지 한번에 이루어지는데요. 밑에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와 재발급
국민은행 체크카드의 경우 국민은행 어플을 통해서 언제든지 상담원 연결 없이 카드 분실신고를 할수 있습니다. 또한 분실신고와 동시에 재발급을 신청할수 있지만, 꼭 재발급을 받아야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보시고 원하시는대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플을 통한 분실신고와 재발급
1. 어플 설치 이후 우측 상단의 전체 메뉴를 누릅니다.
2. MyKB 탭의 '카드관리' 를 누릅니다.
3. "분실신고" 를 누르게 되면 분실신고, 재발급 신청을 누르면 재발급 절차가 시작되는데요.
4. "분실신고" 신청을 누른 후 "분실신청" 을 누르면 분실 신청과 관련된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신청에서 재발급 여부까지 정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절차는 국내에서 분실을 당했을 경우에만 재발급이 가능하며 만일 해외에서 분실이 됐을 경우에는 앱을 통한 재발급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유의해 두셔야 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와 재발급
PC를 이용하면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체크카드 분실신고와 재발급이 가능한데요. 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따로 준비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1.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최상단에 "고객센터" 를 클릭합니다.
2. 그 후, 가운데 "도난분실 신고/조회" 를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3. 분실한 카드의 정보와 현금카드로 재발급 받을지, 어디서 재발급을 받을지의 여부를 선택하여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를 통한 분실신고와 재발급
맨 위에서 말씀 드린것처럼 스마트폰 사용이 어렵고 오히려 전화가 편하다면 1588-1788로 전화를 하실텐데요. 2번 1번 1#번 1번을 누르는 것으로 빠르게 분실신고 디지털 ARS를 보실 수 있겠습니다.
또한 카드를 해외에서 분실했다면, 연중무휴 해외 전용 고객센터 82-2-6300-7300 으로 전화하시면 되겠습니다. 상담시간은 24시간이니 바로바로 전화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재발급 수령 절차
재발급은 일반적으로 영업일을 기준으로 하여 5일에서 7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어 배송됩니다. 신규발급과는 달리 재발급은 대리인 수령을 별도로 등록하신다면 꼭 본인이 받아야 할 필요 없이 대리인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체크카드는 은근히 잊기 쉽고 안드로이드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삼성페이에 가려져 잘 안쓰게 되는것도 맞지만, 여전히 아이폰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고 후불교통카드 기능이나 바로 인증없이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바로바로 신고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설명을 잘 숙지하셔서 원활히 카드 재발급까지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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