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내장 수술비용

by Have a nice day 2022. 7. 12.

최근 스마트폰, TV매체 등 눈을 피로하게 하는 각종 환경들이 자연스럽게 조성되면서 눈의 피로를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급격히 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중장기적으로도 눈에 많은 안좋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안구 관련 질환등도 따라 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이면서도 치명적이고 반드시 고쳐야 하는 안구 질환인 백내장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백내장이란 무엇인가

다. 증상의 초반에는 별 다른 특이점이 없어서 시야가 흐릿해지는 노안과 비슷한 특징이 있습니다. 환자가 초반에 노안과 백내장을 혼돈하여 적절한 치료 시키를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많기에 이 부분은 사전에 꼭 검사를 통해 시기 적절하게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노안과 백내장의 차이점

증상이 비슷하여 혼동하기 쉬운 노안과 백내장은 분명하게 서로 다른 차이가 있습니다. 노안은 말 그대로 노화로 인하여 수정체의 탄력이 저하되어 근거리, 원거리를 조절하는 능력이 떨어진 상태를 의미합니다. 주로 근거리의 사물이 선명하게 보이지 않는 경우입니다.

백내장은 원거리, 근거리에 관계 없이 수정체 자체가 혼탁해지면서 앞이 뿌옆게 보이는 증상을 의미합니다. 시야가 답답하다, 뿌옇다, 안개가 낀 것 같다 등의 표현으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빠르게 안과에 방문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백내장 치료법

백내장은 흔히 간단한 수술적 치료를 통해 완치가 가능합니다. 각막의 가장자리를 작게 절개하여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는 간단한 수술인데요. 수정체 기능을 대신해주는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면 혼탁해진 유리를 닦아낸 듯이 다시 또렷한 시야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인공수정체는 시력의 교정 방식에 다라서 두가지로 구분이 됩니다. 단초점 렌즈와 다초점 렌즈가 대표적인 종류인데요. 단초점 렌즈의 경우에는 외부 활동이 많은 고령층에서 흔히 많이 이용하는 렌즈이고, 다초점 렌즈는 직장인이나 외부 활동이 많은 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렌즈의 종류입니다.

  백내장 수술 비용

아무래도 수술이다보니 백내장 수술비용에 대해서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의료보험 혜택으로 인해서 실제 본인이 지불하는 금액은 크지 않은 편이지만, 어떤 인공수정체 렌즈를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금액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원 수준에서 수술 가능합니다. 다초점 렌즈로 결정을 한 경우 백내장 수술비용은 약 300~500만원 정도로 단초점 렌즈에 비해 다소 높은 편이지만 의료실비보험 적용이 가능하기에 비용적 부담은 역시 그리 크지 않은 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백내장 수술의 중요한 주의사항

수술비용보다 중요한 것은 수술한 이후의 관리와 수술 이전의 관리에 있을 것입니다. 단초점 렌즈를 이용하여 결정한 경우 의사가 직접 칼을 이용하여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 후 그 위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진행 되기 때문에 절개부가 매끄럽지 않거나 절개부가 손상되는 경우도 종종 나타나는데요. 이러한 경우 아무래도 수술 이후 예후가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수술을 결정하는 병원 역시 면밀하게 잘 알아보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부분을 방지 하기 위해서 조금 더 정밀한 레이저 치료를 도입한 곳도 많아졌습니다.

  백내장 수술비용 실 부담금

건강보험 및 의료실비가 적용되어 어떠한 렌즈를 선택하시든 자부담금은 그렇게 크지 않은 편입니다. 다만 다초점 방식의 경우에는 여러가지 기능이 가능한 렌즈가 삽입되기 때문에 단초점 렌즈보다는 고난도의 기술력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검사하는 기구 뿐 아니라 의료진의 경력과 실력 역시 유의하여 선택하시는 것이 더욱 좋은 결과를 얻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백내장만큼이나 중요한 노안 수술

노안은 말 그대로 눈의 노화로 인해서 발생하는 부분이기에 백내장 수술처럼 말끔하게 치료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한 번 망가지면 다시금 되돌리기 어려운 것이 안구이기 때문에 사전에 잘 관리를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노안과 백내장은 두 증상이 매우 비슷하여 자칫 혼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주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서 이 부분에 대해 사전에 대비를 해주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백내장 수술 실손보험

안구를 수술한다고 생각하니 덜컥 겁부터 내면서 안과에 방문하는 것 자체를 꺼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건강보험, 실비보험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떠한 경우라도 자부담금은 크지 않습니다. 초기에 원거리 시력이 다시 저하된 듯 하지만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서 원, 근거리 할 것 없이 시력이 많이 저하되는 경우가 있기에 백내장은 초기증상이 있을 때, 빠르게 대처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법이랍니다. 수술비용 자체도 국가보조, 보험등을 통해서 어느 정도 보조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에 알맞은 대비를 미리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와 치아는 평생을 가져가야 하는 부분이기에 사전에 미리 잘 관리를 해두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법입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유전적, 환경적 영향으로 인하여 안구 질환에 취약하시다면 미리 안과 등에 방문하여 주기적인 검진을 꼭 동반해주시기 바랍니다. 백내장 수술비용에 대해서 걱정이시라면 우선 안과에 방문하시어 상담부터 받아보시고 건강한 안구를 되찾는데 집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밝고 건강한 눈을 위해서 안구관리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이 블로그의 알아두면 좋은 유용한 정보들

당뇨수치 기준

족저 근막염 치료법

댓글